본문 바로가기

Language/C#.net (mobile)

Windows Mobile 6.5 ImageLoad

C# 걸음마를 때고 있는 지금 C#.net 이 쉬울리 없다.ㅡㅡ!

이리저리 책보고 찾고 하면서 모바일로 적용을 하고 있는데

분명히 맞는 문법인데 않쳐 열리시고....엄청난 Search를 통해서 조합하고 해보니 어이없는 문제가 아닌가..;;;;;

ImageLoad 는 Storage에 있는 ImageFile을 메모리에 읽는것을 말하는데....난 모바일 에뮬레이터로 컴파일 하고 돌리면서 내 컴퓨터에 있는 Image를 열려고 한것이다.

생각해보면 상식적인데 초보자가 알리가 있나..이런정보가 전여 없는 현실이 안타까울뿐.ㅠㅠ

Storage Card 라는 것이 존재 하는데.....

우선 http://lunanesslab.tistory.com/93 이 블러거의 글을 보면 Storage Card를 설정하는 방법이 나온다.

여기서 내 컴퓨터의 원하는 폴더하나를 잡아서 Storage Card2 로 만들수 있다.

Storage Card 는 내 프로젝트가 돌아가는 곳을 잡아놨는데 거기에 이미지를 넣어봤는데 않됐다.ㅡㅡ 사실...그쪽으로 깊게 파고들려하다가 내가 원하는 Path의 Folder를 지정해주는게 좋을듯 해서 ㅎㅎㅎㅎㅎㅎ

[장치 에뮬레이터 관리자] 밑의 그림은 에뮬레이터를 실행시킨후 에뮬레이터창의 File에 있는 속성이다. 처음에 Tool의 속성에다가 Folder를 지정해줘서 꽤나 얘 먹었다.ㅡㅡ;;
오른쪽 마우스 클릭 - 팝업 메뉴에서 [연결]을 눌러 실행합니다

실행된 에뮬레이터에서 [파일(F)]를 눌러 [구성(c)..]을 눌러 [에뮬레이터 속성]을 불러옵니다

그림에서처럼 [공유 폴더(A)]를 특정 폴더를 하나 만들어 지정 합니다
여기에 설정된 공유 폴더는 에뮬레이터의 Stroage Card로 인식됩니다
 D:\SD Card 라는 폴더를 생성하여 에뮬레이터의 Stroage Card로 사용 됩니다.

출처 : http://lunanesslab.tistory.com/93 

이렇게 설정을 해놓은 상태에서 접근 방법은
@"Storage Card2\FileName.*" 으로 접근한다.
머...C계열은 원래 Path를 접근시 \\ 스타일로 해줘야 하는데 C#.net은 하나....그리고 앞에는 골뱅이 해준후 적는다.

개인적으로 MS에서 C#.NET을 내놨지만 앞으로는 강력하나...너무 차이가 크다.

과거랑 비슷하게 맞춰갈줄 알아야지 망할 MS.ㅡㅡ 언젠가는 이거 무너뜨려야지.ㅋㅋㅋ

PictureBox하나 만들고 Image를 오픈한다고 가정하면...

Bitmap bmp = new Bitmap(@"Stroage Card2\Surun.bmp");

pictureBox1.Image = bmp;
Invalidate();

심플하다....그리고....한글 File은 않처먹는거 같다....귀찬아서 않해보고 있따.ㅡ0ㅡ;

내 에뮬에 한글을 연동시키지 않아서 그런듯.ㅋㅋㅋㅋ